현대카드 . 경향 권대정 jq
jdc cccc n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특별대담에서 정치 외교 현안과 김여사 논란 입장밝혀

정치와 외교 안보 현안에 대한 입장 밝히고, 김건희 여사 문제 아쉽지만 앞으로 국민에 걱정을 끼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혀 [추현주 기자 2024-02-08 오전 11:20:49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특별대담에서 정치 외교 현안과 김여사 논란 입장밝혀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KBS와의 특별대담에서 정치와 외교 안보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특히, 김건희 여사의 '고가 가방' 논란과 관련해서는, 앞으로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정 과제 추진을 위해 야당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지만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단독 회동에는 선을 그었다. 총선 공천 문제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도 밝혔다.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 문제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히면서, 친분을 물리치지 못한 점이 아쉽고 제2부속실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며 국민에 걱정을 끼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외교 안보 분야에서는 한미일 공조를 거듭 강조했고, 미국의 핵 관련 결정에 참여하는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우리의 핵 능력에 대한 언급을 하며 핵개발에 마음 먹으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지만 NPT를 철저하게 준수하는 것이 국익에 더 부합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해서는 성과 없는 보여주기식 회담은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대통령은 대통령실을 청와대에서 용산 청사로 이전한 후 처음으로 집무실을 공개하고, 대통령실 내부 곳곳으로 직접 취재진을 안내하며 자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