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경향
티볼트 jdc n cccc 대한항공
홈- 뉴스 - 정치

오영훈, 더민주 원내 부대표 임명

지역 전문가 전면 배치 의의 [권대정 기자 2016-05-09 오전 10:53:34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오영훈(제주시 을) 당선인이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임명됐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영훈 당선자 등 11명으로 구성된 원내부대표단을 확정 발표했다. 부대표단은 20대 국회 초선으로 구성됐다.

원내부대표단에는 수석부대표에 박완주(충남 천안 을) 당선인을 비롯해 오영훈·이훈(서울 금천구)·백혜련(경기 수원 을)·송기헌(강원 원주 을)·박정(경기 파주 을)·유동수(인천 계양 갑)·안호영((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문미옥(비례대표)·최인호(부산 사하 갑)·김병욱(성남 분당 을) 당선인이 이름을 올렸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발표한 부대표단은 앞으로 당의 원내 대책을 논의하고, 국회 운영을 책임지며 더민주 의원과 소통을 담당할 분들"이라며 "지역과 각 세력과의 소통을 고려하면서도 전문가들의 전면배치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부대표단이 구성됨에 따라 더민주는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임명하는 정책위의장 인선만 남았다. 정책위의장 인선이 마무리되면 더민주는 20대 국회 첫 원내 정책과 전략을 담당할 진용을 구축하게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