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2024 아트저지 박길주 '잃어버릴 새들' 전 개최
9월 3일~2025년 3월 2일까지 개최, 기후 변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새들의 모습 메시지 전달, 자연과 동식물들의 보전 필요성 강조 [추현주 기자 2024-09-04 오후 1:52:49 수요일] wiz2024@empas.com
제주도립미술관은 9월 3일부터 2025년 3월 2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 1평 미술관에서 2024 아트저지 Ⅱ 박길주 ‘잃어버릴 새들’전을 개최한다.
제주현대미술관의 야외 유휴공간을 활용한 1평 미술관은 2021년부터 관객 체험형 전시 ‘아트저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통해 관객에게 새로운 미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박길주 작가는 과거의 향수와 그때 느꼈던 감정을 반영해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자연에서 마주쳤던 새들의 모습을 작품의 중심에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새들의 모습이 우리 미래가 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우리 곁에 한상 존재했지만 그 소중함을 인식하지 못했던 자연과 동식물들의 보전 필요성을 강조한다.
전시는 1평 미술관을 ‘과거 어린 시절 기억의 방’으로 재해석해 구성된다. 관객들은 이 공간 안에서 ‘스토리텔링 된 영상’, ‘기억을 담은 소품’ 등을 감상하며 다양한 시각적 체험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립미술관 이종후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소멸되거나 변질돼 가는 자연과 동식물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TV코리아 (http://sisatvkore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
제주도 봄철 산불대비 점검회의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전국적인 산불 발생과 연일 건조한 날씨에 대응하기 위해 유..
-
제주도 제주관광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가 관광산업의 핵심 축인 도내 5성 호텔과 카지노 업계 대표자들과 ..
-
제주도-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해녀의..
제주특별자치도와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오는 28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1년간..
-
제주도 축산생명연구원 '수정란 생산..
제주 축산생명연구원은 농협경제지주 한우개량사업소, 지역축협과 3개 기관 간 협업..
-
제주해녀박물관 '해녀불턱 토크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해녀박물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
-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미술관 정원이..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4월 2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미술관 다목적스..
-
제주도 산불 피해지역 지원 및 탄소중..
제주특별자치도가 전국 산불 피해지역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한편, 세미 맹그로..
-
제주도 제주 근현대사 자료 공개 구입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오는 4월 28일까지 제주 근현대사를 엿볼 수 ..
-
제주도 신협 제주연수원 개원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제주투자진흥지구 내 신협 제주연수원에서 개원식을 개최했다..
-
제주도 도내 어촌 현장 릴레이 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부터 4월까지 도내 7개 수협을 순회하며 어업인 의견을 수..
-
제주도 건강주치의 제도 구체적 운영 ..
제주도는 24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에서 도민 공청회를 개최하고 오는 7월 시..
-
제주농업기술센터 'K- 디저트 스타트..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식품시장의 최신 트렌드..
-
2025년도 제주현대미술관 작품 수집..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현대미술관이 미술관 특화 컬렉션 구축과 동시대 현대미술 연구의..
-
제주도 수출기업 경쟁력 높이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가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출기업의 경쟁력을 ..
-
제주도 한라산 백록담 재개방
제주특별자치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지난 1월 27일부터 통제했던 한라산 백록담..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