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행정체제 jq 경향 .
감귤 n jdc cccc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한덕수 국무총리, 5대 병원장에게 의료계 대화체 구성 당부

전공의 처우 개선에 적극 투자할 계획, 재정투자 정부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협의 당부 [추현주 기자 2024-03-29 오후 4:12:10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한덕수 국무총리, 5대 병원장에게 의료계 대화체 구성 당부

한덕수 국무총리는 29일 삼성서울병원·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서울아산병원·세브란스병원 등 5대 병원 원장 간담회에서 최일선에서 전공의 및 교수들과 늘 함께하고 있는 병원장들이 의료계 대화체 구성에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정부는 전공의 수련 국가책임제와 전공의 대상 책임보험 공제료 국비 지원 등을 통해 전공의 처우 개선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며 "이런 과정에는 정책 당사자인 전공의들과의 협의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른 진료 축소로 병원의 재정적 어려움이 상당한 것으로 안다""5대 병원의 진료 공백이 더 커진다면 국민들은 진료에 대한 불편을 넘어 심리적으로도 큰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루빨리 전공의들이 복귀하여 재정투자를 위한 구체적인 안을 정부와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전공의들이 병원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설득해 달라"고 병원장들에게 거듭 당부했다.

 

한 총리는 지난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공의 행정처분 유연 처리 방안을 당정이 협의하고 의료계 등과 대화할 것을 주문한 이후 연일 적극적인 대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방문해 주요 의대 학장과 대학 총장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27일에는 대전 충남대병원, 전날에는 환자단체를 각각 방문해 의견을 듣고 의료계에 대화를 촉구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