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경향 권대정 .
jdc 감귤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정치

한국-캐나다 장관급 경제안보대회 개최

제1차 한국캐나다 2+2고위급 경제안보대회 열어, 글로벌 전략 환경에 대한 평가와 경제안보 정책 공유, 핵심광물, 반도체,천연가스 수소 원자력 등 협력강화 방안 논의 [추현주 기자 2023-05-16 오후 4:34:27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한국-캐나다 장관급 경제안보대회 개최

한국과 캐나다가 처음으로 외교·산업 당국이 함께 참여하는 장관급 경제안보대화를 개최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과 안덕근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오늘(16) 오후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캐나다 측과 제1'·캐나다 2+2 고위급 경제안보대화'를 열었다.

캐나다 측에서는 멜라니 졸리 외교장관과 프랑수아-필립 샴페인 혁신과학산업장관이 참여했다.

이번 한·캐나다 2+2 고위급 경제안보대화는 지난해 9월 윤석열 대통령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의 정상회담 합의를 계기로 출범했다.

외교·산업장관이 함께하는 2+2 형태의 경제안보 협의체를 운영하는 것은 양국 모두에게 처음이다양측은 이번 회의에서 글로벌 전략 환경에 대한 평가와 경제안보 정책을 공유하고 핵심광물·반도체 등 공급망, 천연가스·수소·원자력 등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외교부는 "이번 대화를 토대로 양국 간 경제안보 협력을 심화하고, 양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