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경향 . jq
감귤 cccc n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윤 대통령, 현 국정기조 맞지 않으면 인사조치, 일하는 마음가짐 가져야

과거 정부의 잘못된 점 인식, 앞으로 어떻게 바꾸고 고쳐야 할지 고민하고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라고 주문 [추현주 기자 2023-05-09 오후 7:07:40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윤 대통령, 현 국정기조 맞지 않으면 인사조치, 일하는 마음가짐 가져야

취임 1주년을 앞둔 윤석열 대통령이 현 정부 정책 기조와 맞지 않는 관료는 과감하게 인사 조치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9)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19차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탈원전등 이념적 환경정책에 매몰돼 새로운 국정 기조에 맞추지 않고 애매한 스탠스(입장)를 취한다면 과감하게 인사조치하라고 지시했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전했다. 

김 수석은 윤 대통령이 “‘장관들은 더 확실하고 단호하게,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라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정권이 바뀌었다고 관료 사회에 무작정 불이익을 줘서도 안 되지만, 과거 정부의 잘못된 점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어떻게 바꿀지 고민해달라는 당부도 했다고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이 특정 사례를 염두에 둔 것이냐는 질문에, “명확하게 과거 정부의 잘못된 점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그것을 토대로 앞으로 국무위원들께서 임해달라는 당연 원칙을 말씀해주신거라 이해하면 된다고만 설명했다.

 

김 수석은 윤 대통령이 용산 참모진과 국무위원들에게 변화를 강조한 것이라며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킬지는, 과거 정부에서 뭘 잘못했는지 명확한 문제 의식을 갖는 데에서 출발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 정부가) 잘한 것은 잘한 것대로 계승하고, 잘못된 것은 어떻게 고쳐야 할지, 일하는 마음가짐을 국무위원들에게 주문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