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현대카드 jq
n cccc 감귤 티볼트 jdc
홈- 뉴스 - 정치

이재명“이준석의 수술실 CCTV 유보 입장 실망 스럽다”

이재명“이준석의 수술실 CCTV 유보 입장 실망 스럽다” [김형인 기자 2021-06-15 오후 9:35:39 화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이재명 경지도지사는 15일 자신의 대표 정책 ‘수술실 폐쇠회로 TV(CCTV)도입’에 유보 입장을 밝힌 이준석 대표에 대해“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지도지사는 15일 자신의 대표 정책 ‘수술실 폐쇠회로 TV(CCTV)도입’에 유보 입장을 밝힌 이준석 대표에 대해“실망스럽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수술실 CCTV에 대한 우리 당 윤호중 대표님의 질의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께서 의료행위가 소극적이 될 거라며 ‘사회적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유보 입장을 밝혔다”라며“ 이준석 대표의 당선으로 '할 일은 하는' 정치를 기대해온 시민들 바람과 동떨어진 실망스러운 답변”이라고 꼬집었다.

이어“국민 80% 이상이 압도적으로 동의하시는 법안이자 오랜 기간 토론의 과정을 거친 사안”이라며“엘리트 기득권을 대변해왔던 국민의힘의 기존 모습과 달라진 게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의료계 일각에서 ‘의료진 자율에 맡기자’고 하지만 수술실의 의료행위는 단 한 번의 사고로 국민 생명이 좌우될 수 있는 문제”라며“국민께서는 그 단 한 번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국가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수술실에 CCTV를 설치하면 의료행위가 소극적이 될 거라는 주장도 이해하기 어렵다”라며“'차량에 블랙박스가 있다고 소극 운전하느냐'는 인터넷 커뮤니티 글의 일침이 바로 국민들의 시선”이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어린이집 CCTV가 소극 보육을 유발하지 않는 것처럼 수술실 CCTV는 오히려 양심적이고 불법 저지르지 않는 대다수 의료진들에 대한 국민 신뢰를 높이고 극소수의 불법 의료나 성추행 등으로부터 국민을 지켜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그 어떤 정책도 기존 제도에 익숙하던 분들의 저항과 반발을 맞닥뜨리기 마련”이라며“반발이 크다고 포기한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국민들께서 신물 내시는 효능감 없는 정치가 계속될 뿐”이라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