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현대카드 jq
n cccc 티볼트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이재명“해외 수출기업인 백신 우선접종 해야...경제가 중요”

이재명“해외 수출기업인 백신 우선접종 해야...경제가 중요” [김형인 기자 2021-06-04 오후 5:22:59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이재명 경기지사는 4일 “해외무역을 담당하는 기업인을 ‘우선접종 대상자’로 추가할 것을 정부에 건의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4일 “해외무역을 담당하는 기업인을 ‘우선접종 대상자’로 추가할 것을 정부에 건의한다”고 밝혔다.

 

이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시행중인 필수목적 기업인 백신 접종은 신청에서 접종완료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라며“ 불가피성 또는 역학적 위험성에 해당하거나 부처 심사를 통해 중요 경제활동으로 인정받아야 하는 등 2개월 가까운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긴급하게 출국이 필요할 때는 속수무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필수목적 심사 형태가 아닌 우선 예방접종으로 기업인들의 경제 활동에 힘을 실어 줘야한다”라며“ 글로벌 시장 최전선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당한 여건을 마련하는 것은 정부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부산 등 타지자체에서도 수출기업인 백신우선접종을 건의하고 나서는 이유 또한 이런 문제의식을 공감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며“무엇보다 경제가 중요하다. 선제적 보건방역과 전폭적인 재난지원금 경제방역으로 건강과 생계를 지켜낸 것처럼 이제는 유연한 백신 접종 대응으로 우리 경제의 회복과 성장을 도모할 때”라고 덧붙였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