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jq 경향 .
감귤 jdc 티볼트 n cccc
홈- 뉴스 - 정치

김성태, 노회찬과 미국서 마지막 술한잔

너무 충격적이다 [권대정 기자 2018-07-23 오전 11:49:35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투신 소식에 "충격에 말문이 막혀서 말을 제대로 못 하겠다"며 안타까움을 보였다.

 
김 원내대표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노 원내대표는) 나와 같이 노동운동을 해 사회개혁을 함께 한 시간이 많아서 옛날 얘기도 하고 각별한 사이였다"며 "너무 충격적이다"라고 말했다.
 

미국을 방문 중인 여야 원내대표 등 국회의원들이 20일(현지시간) 이오지마 승전 기념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연합뉴스]

앞서 김 원내대표와 노 원내대표를 포함한 5당 여야 원내대표단은 3박 5일간 미국을 방문해 함께 일정을 소화했다. 미국 의회와 행정부 관계자 등과 국내 현안을 논의한 이들은 22일 귀국했다.

 
김 원내대표는 "귀국 전날 밤 나 때문에 방미단이 하루 일찍 들어오게 돼 와인을 한 잔 샀다"면서 "그때 노동운동하던 시절을 회고하기도 했는데 마지막 술 한 잔을 대접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고 애도를 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후 공식 입장을 통해 노 원내대표를 애도했다. 그는 "노회찬 원내대표의 비보에 애통한 마음 금할 길이 없다. 큰 충격에 할 말을 잃을 지경"이라며 심경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노동자 서민과 함께 늘 노동의 현장을 지키고자 했던 고인의 목소리가 귓가에 생생하다"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