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현대카드 경향
cccc n 티볼트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JP에 국민훈장 무궁화장 추서

문재인은 조문 안 가 [권대정 기자 2018-06-25 오후 1:30:29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문 대통령, 김부겸 장관에게 “유족들에게 예우 갖춰 애도 표하라”
청와대, 훈장 추서 이유는 안 밝혀

문재인 대통령은 고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 조문하는 대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보내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추서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25일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김 전 총리에 대한 추서 문제는 김부겸 장관이 준비되는 대로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추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추서하러 가는 김 장관에게 문재인 대통령은 ‘유족들에게 예우를 갖춰 애도를 표하라’라는 뜻을 전했다”며 “대통령의 조문은 이것으로 갈음한다”고 말했다.

25일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 빈소. /연합뉴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와 관련 “최근 돌아가신 전직 총리로는 이영덕, 박태준, 남덕우, 강영훈 네 분이 있다”며 “이 가운데 이영덕, 남덕우 전 총리는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추서받았고, 박태준, 강영훈 전 총리는 생전에 무궁화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직접 조문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하고 나서는 조문을 간 일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치권 일각에서 김 전 총리에 대한 훈장 추서에 반대하는 움직임이 있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들이 있는데, 그런 의견들에 대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