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현대카드 . 경향
n 티볼트 jdc cccc 감귤
홈- 뉴스 - 정치

트럼프,북한도 나도 게임 중

대북 압박의 새로운 시도 [권대정 기자 2018-05-26 오후 5:52:34 토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북한 비핵화 게임’의 주도권을 되찾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예정대로 정상회담을 할 가능성을 다시 높였다. 정상회담 취소 발표 후 북한이 즉각 꼬리를 내리고 회담 개최를 요청하자 기다렸다는 듯 회담을 되살릴 수 있다고 밝힌 것이다. 그는 협상의 대가답게 ‘나도 북한도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여유를 부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 오후 8시(미 동부 시각)가 넘어 트위터에 “우리는 정상회담 개최 재개와 관련해 북한과 매우 생산적인 대화를 하고 있다”며 “정상회담이 실제로 열리면 (원래 예정대로) 6월 12일에 싱가포르에서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정상회담이 하루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도 시사했다. 그는 “필요하다면 정상회담이 12일이 넘어서까지 연장될 것”이라고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18년 5월 25일 백악관에서 메릴랜드주에 있는 미 해군사관학교로 출발하기 전에 취재진을 만나 “북한과 다시 이야기 중”이라고 말했다. 북한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미·북 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한 후 대미 접촉 창구를 다시 연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티코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부터 전날 자신이 취소했던 미·북 정상회담을 번복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정상회담 취소 발표 9시간 만에 북한이 김계관 외무성 제1부상의 담화를 통해 회담 재개 용의를 밝히자 판이 자신의 의도대로 흘러가는 것에 만족한 것으로 보인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