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현대카드 . 권대정
티볼트 cccc n 감귤 jdc
홈- 뉴스 - 정치

김정은, 미사일로 세계평화 흔들

미 본토 사정권 [권대정 기자 2017-07-05 오전 11:22:22 수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북한이 4일 실시한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4'시험발사 현장에 참관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4일 실시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 발사 과정을 현장에서 참관하면서 “우리의 전략적 선택을 눈여겨보았을 미국놈들이 매우 불쾌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보도했다.

김정은은 이어 “독립절(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우리에게서 받은 '선물 보따리'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아 할 것 같은데 앞으로 심심치 않게 크고 작은 '선물 보따리'들을 자주 보내주자”고 말했다.

김정은은 이어 “원자탄, 수소탄과 함께 대륙간탄도로켓까지 보유함으로써 종합적 국력과 전략적 지위는 새로운 높이에 올라섰다”며 “적대세력의 끈질긴 압박과 제재 속에서도 강위력한 핵전쟁 억제력을 다져놓은 데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미국의 심장부를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로켓 '화성-14'형 시험발사까지 단번에 통쾌하게 성공함으로써 우리 당의 절대적인 권위를 결사옹위했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정은은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우리는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로켓을 협상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이며, 우리가 선택한 핵 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 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