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권대정 경향 . 현대카드
티볼트 cccc 감귤 jdc n
홈- 뉴스 - 경제

배춧값 폭등으로 포장김치 11%인상돼

1년전과 비교해 10kg평균 만원 넘게 급등, 포장김치 가격 10%이상 올라, 정부 가을철 재배물량 앞당겨 출하 및 수출김치용 600톤 조기수입 [추현주 기자 2022-09-20 오후 1:32:49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배춧값 폭등으로 포장김치 11%인상돼

요즘 배춧값이 크게 오르면서 덩달아 포장김치 가격도 줄줄이 인상하고 있어 소비자들 부담이 커지자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10kg짜리 배추 한 상자 평균 가격이 만 원 넘게 급등했다폭염에 잦은 비까지 겹치며 작황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크게 오른 배춧값은 포장김치 가격에도 영향을 미쳐 CJ제일제당은 최근 포장김치 19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11% 정도 인상했다.
포장김치 1위 업체인 대상도 다음 달부터 대표상품 가격을 10% 가까이 올릴 예정이다두 업체 모두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 가격 인상이다.

 

이에 정부도 서둘러 대책 마련에 나서 가을철 재배 물량을 가급적 앞당겨 출하하고, 수출 김치용 배추 600톤도 조기에 수입하기로 했다.


하지만, 가격 오름세가 지속될 거라는 게 대체적인 전망이다.

농촌경제연구원은 "수확이 본격화되는 다음 달이 돼야 배추 가격이 순차적으로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정부는 11월 초부터 김장철에 접어드는 만큼, 수급 안정을 위해 다음 달 선제적으로 김장 채소 공급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