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행정체제 졸리 . 권대정
jdc 대한항공 티볼트 cccc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꼬마해녀 몽니에 명예주민등록증 수여

꼬마해녀 몽니 강인함과 모험심을 지닌 것이 특징, 도내 콘텐츠기업과 캐릭터에 대한 사기 진작, 자긍심 고취 [추현주 기자 2024-09-02 오후 12:34:59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꼬마해녀 몽니에 명예주민등록증 수여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처음으로 캐릭터에 명예주민등록증을 수여했다.

 

제주도는 2소통과 공감의 날행사에서 도내 콘텐츠 기업 아트피큐가 개발한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에게 첫 명예주민등록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이번 명예주민등록증 수여를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과 캐릭터에 대한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이는 제주를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려는 제주도의 의지를 반영한 조치다.

 

꼬마해녀 몽니는 제주 해녀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강인함과 모험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2012SBS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첫 선을 보인 후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도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2_이야기섬이 방영 중이다. 2021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을 수상하는 등 제주 콘텐츠 산업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꼬마해녀 몽니'는 제주도의 심사 기준을 충족해 이번 명예주민등록증 수여 대상으로 선정됐다.

 

아트피큐는 2000316일 설립 이후 현재까지 제주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릭터 개발 완료 후 17년이 경과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