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jq . 권대정
cccc jdc 감귤 티볼트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우주산업분야 위성데이터 활성화 마련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위성정부활용협의체 가입, 위성영상을 직접 수급가능해져 국가 위성정책 수립 구성원 역할 하게 됨 [추현주 기자 2024-02-14 오후 1:57:51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시 구좌읍 덕천리 제주 국가위성통합운영센터에 설치된 위성 소관제실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위성정보활용협의체에 가입해 우주산업 분야 위성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위성정보 활용 촉진을 목적으로 하는 위성정보활용협의체는 정부 부처 및 현업지원 기관으로 구성됐다.

 

기존에는 중앙행정기관 및 그 소속기관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20239위성정보활용협의체 구성 및 운영지침 개정으로 지방자치단체도 가입대상에 포함되면서 지난 7일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제주도가 위성정보활용협의체에 가입했다.

 

이번 협의체 가입으로 제주도는 위성영상서비스 플랫폼에서 기하보정(Geometric Correction)된 위성영상을 직접 수급할 수 있게 됐으며, 국가 위성정책 수립 구성원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도는 위성정보활용협의체 가입을 계기로 위성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130일 제주도 주관으로 열린 제주 위성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아이디어들을 실제 사업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위성기업들과 협업하며 위성활용 사례를 발굴하고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