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권대정 경향 현대카드
티볼트 n cccc 감귤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서부센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

제주서부센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 [김형인 기자 2021-07-07 오후 3:16:24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는 등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부지역 특화작물로 부상하고 있는 블루베리의 재배기술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농업기술센터는 도내 여건에 맞는 블루베리 재배방법, 하계 전정, 품종 및 생리적 특성, 토양 및 양·수분 관리, 고품질 관리기술 등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월 1회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5회·2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도내 블루베리 재배농가 또는 재배 희망농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