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dc 티볼트 감귤 n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 제원아파트,‘기존도로 유지’재건축 추진 속도

제주 제원아파트,‘기존도로 유지’재건축 추진 속도 [김형인 기자 2021-07-06 오전 11:36:38 화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시는 기존도로 폐도 여부를 놓고 장기간 표루했던 제원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기존도로를 유지하고 본격 추진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시는 기존도로 폐도 여부를 놓고 장기간 표루했던 제원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기존도로를 유지하고 본격 추진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1979년 준공된 제원아파트를 재건축하기 위하여 2018. 3월 주민들이 정비구역 지정을 제안했으나, 도로 폐도 문제로 인해 2019년과 2020년 4차례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재심의 결정이 내려져 장기간 표류돼왔다.

 

이에 민감한 폐도 논란을 해결하고 제원아파트 재건축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새롭게 구성된 추진위원회에서 토지 등소유자 3분의2 이상 동의를 얻고 올해 4월 기존도로를 존치하는 수정된 정비계획(안)을 제출했다.

 

수정된 계획안은 층수(15층)는 동일하나 기존도로를 존치해 6개 블럭에 총 705세대로 재건축할 예정으로, 기존 계획안인 745세대보다 건축규모가 약간 축소됐다.

 

시는 정비구역 입안 요건이 충족되는 토지소유자가 동의한 기존도로를 존치하는 정비계획안에 대해 지난달 제주도 건축지적과로 정비구역 지정을 요청했다. 이르면 이달 중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심의가 통과되면 바로 정비구역 지정고시가 이뤄지고, 정식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승인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재건축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