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권대정 . 경향
cccc 감귤 티볼트 n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교육희망지원금 학생 1인당 10만원...탐나는 전으로

제주교육희망지원금 학생 1인당 10만원...탐나는 전으로 [김형인 기자 2021-06-28 오후 1:38:24 월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교육청은 도내 학생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을 다음달 26일부터 제주 지역화폐‘탐나는전’으로 지원한다.

 제주교육청은 도내 학생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을 다음달 26일부터 제주 지역화폐‘탐나는전’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6월 10일 기준 초?중등교육법 제2조 1~4호가 규정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방송통신중?방송통신고에 적을 두고 있는 재학생,유예학생,휴학생이다.

 

각 학교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늦어도 8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달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 보호자는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미 카드를 발급받은 보호자에게는 보유한 카드에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이 충전된다.

 

탐나는전 카드가 없으면 신청서 제출과는 별도로 보호자가 직접 모바일 앱이나 농협?제주은행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지급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교에서 별도 안내한다.

 

지원금은 제주도내 탐나는전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용도는 △비대면 학습환경 조성(도서구입, 체험활동, 식비 등)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구입 등을 권장하고 있다.

 

한편, 동일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은 도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