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 권대정 경향
감귤 티볼트 cccc jdc n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4개 의료기관과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 추진

제주도, 4개 의료기관과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 추진 [김형인 기자 2021-06-14 오후 10:47:27 월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제주의료원·제주중앙병원·제주한국병원· 제주한라병원과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제주의료원·제주중앙병원·제주한국병원· 제주한라병원과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는 제주대학교병원, 서귀포의료원과 이미 협약을 체결해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추진 중이지만 검사대상자가 평소 이용하는 의료기관에서 검사 받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어 치매검진이 가능한 의료기관 4곳과 추가 협약을 맺었다.

이번협약으로 도내 6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 중인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조기검진사업 중 진단·감별검사 수행과 협력의사 지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조기검진 대상자의 접근성 향상 및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로 환자와 가족들의 고통과 부담이 크게 경감될 뿐만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