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
cccc jdc 티볼트 n 감귤
홈- 뉴스 - 정치

원희룡 지사, 여성 제2도약 이루겠다

세계여성의 날 축사서 밝혀 [권대정 기자 2016-03-07 오후 5:17:30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7일 "제주여성의 제2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3.8 세계 여성의 날 축사메시지를 통해 "제주의 모든 여성분들께 깊은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 같이 전했다.

원 지사는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거리로 나섰던 1908년 이래 여성의 역사는 희생과 헌신의 역사였다"며, "여성의 권익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세계는 성 평등한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올해 양성평등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는 '제주처럼'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며, "'제주처럼' 프로젝트는 사회의 핵심 에너지원 역할을 해 온 제주 여성이 보다 편안하게 아이를 키우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이를 위해 안심하고 편안한 육아, 맞춤형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건강한 가정을 위한 가족 바로 세우기, 양성평등 실현 및 안전지원 시스템 구축 등 4대 핵심 분야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여성과 가족이 일상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해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육아의 사회적 책임은 높이겠다"며, "제주의 모든 여성이 당당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펼치고, 여성과 남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제주여성의 제2도약을 이뤄낸 원년의 해로 기억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제주의 여성상이 세계 여성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노동자들이 선거권과 노동조합 결성의 자유를 위해 궐기한 날을 기원으로, 1975년 UN에 의해 공식 지정됐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