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현대카드 권대정 jq
cccc n 티볼트 jdc 감귤
홈- 뉴스 - 정치

김용철, 국회의원은 전문가가 나서야 한다

경제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탁월한 자질" 갖춰 [권대정 기자 2016-01-25 오후 12:29:24 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김용철 국회의원 후보

 

4.13 총선 경제전문가로서의 유력후보 김용철을 만나다

                              -  독특한 지역경제정책으로 국회의원 승리를 예상 -

 

                                         

                    전국적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김용철 국회의원 후보

학력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

경력 / 공인회계사, 세무사,

가족관계/처와 2

공인회계사로서 쌓은 새법분야 및 예산결산분야에서는 국회의원 후보자 중에 최고라고 자부하고 있다. 대한민국 이 투명하고 개방적인 사회로 바뀌기 위해서는 경제관련 분야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사항이며 이러한 분야에에서는 대한민국국회의원 중에서 최고의 역할을 할 자신이 있다.

 

2. 현재, 제주의 당면 과제가 무엇이라 생각 하십니까 ?

인구급증으로 인한 부동산가격의 폭등문제 및 급격한 인구증가로 인한 사회인프라 시설의 부족 및 현지인과 외지인의 갈등을 해소하는 것이 제주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제주도민의 행복을 위해서 중요한 과제라고 본다. 100만 제주도민의 시대를 준비하고, 진정한 국제자유도시 건설을 위한 제도적인 준비와 제주도민이 실질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한 튼튼한 지역경제기반 마련이 당면해 있는 시급한 문제이다.

 

3. 경제 전문가로서의 주요 선거 공약은 ?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매일 60여 가지의 정책안을 내놓을 것이다. 하나하나 심사숙고하고 지난 나의 인생을 통하여 생각하여 왔던 제주미래를 위한 고민들이다.

경제관련분야에서 기업의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규제를 철폐하여 대한민국을 기업하기 좋은 나라로 만드는데 필요한 제도들을 정비하겠다.

향후 제주도는 인구 100만시대가 도래되는데 이는 타지에서 이주하는 이주민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주도민과 이주민과의 문화적인 차이로 인한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이러한 갈등을 해소하는 것이 제주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제주도민의 행복을 위해서 중요한 과제라고 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일들을 하겠다.

글로벌제주를 위한 기반조성, 경제기반이 되는 미래 먹거리를 제주도민이 공유할 수 있는 방안, 저소득층과 노인층의 사회안전망 확보, 100만 제주를 위한 실질적인 대비책, 공정한 사회 실현과 배려가 기본이 되는 사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마련하겠다.

2공항이 확정됨에 따라 제주 서부지역 소외감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대형프로젝 트가 필요하며 이에 대한 구상은 앞으로의 정책제안을 통해 발표하겠다.

말로만 떠드는 정책선거가 아니라 진정한 정책선거의 모습을 이번 선거를 통해 실현해 보이겠다.

 

4. 제주도의 농업이 위기를 맞고 있다. 이에 대한 대책은?

6차 산업이란 1차 산업인 농수산업과 2차 산업인 제조업, 그리고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이 복합된 산업을 말한다. 제주에서의 6차산업은 관광산업과의 연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1차산업의 위기는 기존의 답보적인 사고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극복될 수 없다. 우수한 1차 생산물과 상품 개발, 유통망 확보가 우선되어야 한다. 이를 위한 세계적인 인증시스템의 도입을 통하여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국내시장보다 해외시장을 우선 겨냥할 수 있는 유통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나의 6차산업 발전 방안은 시장에 진출하기 앞서 1,000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마케팅과 해외시장을 선점하여 국내시장으로의 확대를 그 기본 골자로 하고 있다.

 

5. 중국자본의 대규모 진출에 대한 견해는 어떠신지요 ?

일반적으로 중국자본의 제주 진출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분배의 문제에 앞서 향후 중국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대륙의 막대한 시장을 생각한다면 이에 앞서 우리가 먼저 그들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실제 그들의 투자는 사실상 미비한 실정이다. 그로 인한 분배문제를 거론할 시점은 아니라 생각한다. 중국정부에서는 호주, 하와이, 아프리카처럼 제주도가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는 곳으로 지정하지도 않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우선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투기자본을 철저하게 구분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들의 자본의 힘을 이용하여 다시 중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과 계획이 우선 되어야 한다.

 

6. 경제전문가 김용철이 당선돼야하는 이유를 말씀해 주십시오.

이번국회의원선거의 중요한 의제는 대한민국 경제를 재도약시킬 수 있는 정당이 새누리당인가 아니면 야당인가를 선택하는 문제라고 본다.

대다수 국민들은 19대 국회를 식물국회 ,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국회, 경제활성화를 외면하는 국회로 보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일으킨 책임은 야당에게 더 크다고 본다.

제주도만 보더라도 야당 12년동안 제주도 경제 와 대중앙 절충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당국회의원이 필요하고, 새대교체를 해야 한다는 제주도민의 욕구가 강하다.

저는 제주의 미래를 위한 고민한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60여가지의 정책안을 내놓을 것이다.말로만 떠드는 정책선거가 아니라 진정한 정책선거의 모습을 보여주겠다. 대한민국과 제주도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정책으로서 야당국회의원을 상대하여 승리할 수 있다.

또한 제주도 정치권의 세대교체를 이루어서 제주도를 젊과 활기찬 젊은 세대들이 제주사회의 주도층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제주도 정치권의 세대교체를 이루는데 적임자라고 확신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