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jq 권대정 경향
jdc n cccc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7월 1일부터 본격시행

7월부터 9월까지 계도기간 요일과 시간 준수 배출 당부 [추현주 기자 2017-06-29 오후 3:39:54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시행 브리핑 (사진제공=환경보전국)

도내 전 지역에서 시범실시하고 있는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가 오는 7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시범 실시기간인 지난 6개월동안 재활용품 분리수거량이 전년도 대비 35% 증가하고, 매립량은 17%감소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났다. 

 

도는 하반기부터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가 본격 시행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개선 또는 보완해나갈 계획이며, 필요에 따라 요일별 배출제를 탄력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배출 요일에 관계없이 수시로 배출할 수 있는 장소인 재활용도움센터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며, 불편사항 감수에 따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재활용도움센터는 올해 18개소, 내년부터는 매해 50개소씩 설치함으로써 오는 2020년까지 도내에는 총 170개소가 만들어지게 된다.

 

재활용도움센터는 새벽 6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주민들의 분리배출을 도울 도우미가 상시 배치돼 안내할 예정이다.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본격 시행에 따른 과태료 부과는 도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일정기간 계도기간을 갖고 운영된다.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계도기간을 갖고 배출시간과 요일별 배출품목을 잘 준수해 배출할 수 있도록 안내와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며, 위반시에는 계고장 발부를 통해 준수를 권고하고 10월부터 과태료 부과를 실시한다.

 

도는 앞으로 선진국형 자원순환형 사회를 조성하는 폐기물관리 정책을 펼쳐 나갈 예정으로, 재활용품을 요일별로 잘 분리해 배출할 수 있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