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권대정 . 현대카드 jq
n 티볼트 감귤 cccc jdc
홈- 뉴스 - 정치

대중교통 개편 편의증진 위해 카카오와 업무협약 체결

검색서비스 및 정책홍보 등 [추현주 기자 2017-05-25 오후 5:38:38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카카오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와 주식회사 카카오가 25일 오후 2시 제주교통혁신 종합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중교통 편의 증진 및 정책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은 대중교통체계 전면 개편으로 버스노선이 완전히 달라져 이용객의 혼란이 예상됨에 따라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검색서비스를 사전에 제공하고 협약당사자가 보유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교통정책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체결된 것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주식회사 카카오'는 '제주특별자치도'에게 8월 26일 이전 개편된 노선을 적용한 최단거리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편 후에는 변경되는 버스정보에 대한 신속한 서비스 반영과 도의 주요 정책을 다음지도 내에서 연 2회 홍보하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카카오'에게 대중교통 체계 개편 홍보책자 및 각종 홍보물 제작시 카카오 브랜드 홍보영역을 제공하고 버스 승차대 BIT시스템 및 버스 외/내부에 도정홍보시 한시적으로 함께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도는 개편 버스노선 검색서비스 제공 외에도 버스노선도와 학생용 포켓북을 제작해 배포하고, 교통봉사단체와 자치경찰단의 협조를 받아 교통흐름과 안내를 유도하고, 주요 주차장에 교통 도우미와 공무원을 현장배치, 교통상황실 운영 및 120콜센터에 도민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즉각 대처해 나가며 상시모니터링을 통해 노선조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기적으로 조정해 나가기로 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