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경향 . 현대카드 권대정
cccc jdc n 감귤 티볼트
홈- 뉴스 - 정치

가파도 내 전면 지중화사업 6월부터 추진

총 3.7km구간 통신선 지중으로 신설, 가파도 미관 아름다워져 [추현주 기자 2017-05-25 오후 5:25:16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좌)지중화사업 전 우)지중화사업 후 (사진제공=경제통상산업국)

아름다운 가파도 내의 가공통신선로를 전면 지중화하는 사업이 오는 6월부터 추진된다.

 

가공통신선로 지중화는 지상에 통신주를 세우고 통신주 사이를 통신선로로 연결한 통신망을 가공통신선로라 하며 이를 철거하여 지하로 매설하는 것을 지중화라고 하며, 지중화를 통해 지상의 통신주 및 선로가 없어지게 되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2012년도 완료된 가공전력선 지중화에 이은 후속조치로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자해 가파도내 가공통신선로를 전면 지중화함으로써 청보리 관광섬인 가파도의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가공통신선로 지중화 시설사업은 도와 (주)케이티 제주고객본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시설사업을 통해 가파도 내에 2.7km 가량의 가공선을 철거한 후, 총 3.7km구간의 통신선을 지중으로 신설함으로써 가파도의 미관을 더욱 아름답고 한층 돋보이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고상호 경제통상산업국장은 "통신간선 및 옥내까지의 모든 말단선로를 지중화함으로써 해풍 등에 의한 고장 예방으로 주민의 통신품질 향상은 물론 가파도를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