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권대정 jq 경향
감귤 jdc n cccc 티볼트
홈- 뉴스 - 연예

WE병원장 아시아온열학회 회징 선출

최일봉 한라 의료재단 선출 [현연경 기자 2014-09-22 오전 10:47:46 월요일]

PRINT :    SCRAP :

온열암 치료의 권위자인 최일봉 한라의료재단 WE병원장이 아시아온열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최 원장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 간 일본 후쿠이에서 열린 2014 아시아온열학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최종 결정됐다. 이에 따라 최 원장은 4년 동안 아시아온열학회를 이끌며 한국에서 열리는 2018년 아시아온열학회를 주관하게 된다.

2018년 학회 개최와 관련된 세부 계획은 오는 10월 열릴 이사회에서 구체적으로 논의된다.

최 원장은 “아시아온열학회장을 맡게 돼 책임이 무겁다”며 “한국 측 이사들과 함께 개최장소를 제주로 하는 방안을 비롯해, 행사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차근차근 준비해서 아시아 국가중 최고 수준인 한국의 의료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학회에서는 채수민 제주한라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가 한국 측 이사 6명에 새로 포함됐다.

제주한라병원은 2011년 최첨단 방사선암치료기(RMAB)를 가동하기 시작한데 이어 지난 2월 고주파 온열암치료기를 도입했다. 최근 고주파 온열암치료는 ‘제4의 암치료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항암제 작용을 증강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고주파 온열암치료는 방사선치료나 화학요법 등과 함께 사용하면 치료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