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현대카드 경향
티볼트 jdc cccc 감귤 n
홈- 뉴스 - 연예

(인터뷰) 가수 재키초이, “월드컵 송 듣고 모두 힘내세요!”

- 카타르 월드컵 태극전사에게 마음을 담아 에너지를 전하는 월드컵송 [이인수 기자 2022-11-07 오후 1:07:53 월요일] lisa2s2@naver.com

PRINT :    SCRAP :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월드컵 사상 최초로 중동 국가에서 개최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중동 날씨를 고려해 여름이 아닌 겨울에 개최되는 점도 이색적인 부분이다. 안타까운 이태원 참사로 이번 월드컵에서 열띤 거리응원은 볼 수 없지만 멀리서 국가를 위해 뛰는 우리 태극전사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도록 온 국민이 마음을 담아 응원할 것이다. 즐거운 음악으로 에너지를 전파하는 등 다방면의 활동을 하는 가수 재키초이가 월드컵 송을 발매해 화제다.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만나서 인터뷰를 나눠봤다.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Q. 안녕하세요! ‘렛츠고에 이어 최근에 또 신곡을 내시고 왕성하게 활동하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신곡인가요?

 

카타르 월드컵 송 '아레아레'라는 곡입니다.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됐습니다. 경쾌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에 중점을 뒀습니다.

 

Q. 그러고 보니 월드컵이 진짜 얼마 남지 않았군요? 아직은 뭔가 월드컵 분위기가 곳곳에서 느껴지지는 않고 있는데 이 노래를 통해 월드컵 분위기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아레아레' 곡으로 월드컵 분위기가 조성되면 좋겠지만, 최근 이태원 참사도 있었고 2002년처럼 거리응원은 어려울 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선수들을 응원하고 국민도 월드컵을 통해 힘을 내자는 의미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우선 선수들의 부상 없이 16강을 기원하는 마음뿐입니다.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Q. 신곡 제목이 아레아레입니다. 제목이 주는 메시지나 가사에서 포인트가 있다면 알려주시겠어요?

 

'아레아레''이리야이리야'라는 뜻으로 힘차게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제목을 정했고요. 여기에 '대한민국 짝짝짝짝짝'와 같이 응원하는 국민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더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가사에 '동해물과 백두산이' 가사를 부를 때마다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Q. 이번에도 뮤직비디오를 재밌게 찍으셨다고 들었습니다. 막 추격전 같은 느낌도 들던데 어떤 스토리가 담겨 있는 건가요?

 

의도한 건 아니지만 저의 1집 렛츠고 뮤비 출연진이 대부분 또 나오십니다. 렛츠고 뮤비를 못 보신 분들은 시청하고 보시면 재미가 배로 됩니다. 또 대한민국 미래 축구 선수, 꿈나무 아이들이 함께 출연해줘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요즘 K-pop이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해외 팬분들이 한국에 대해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도록 한국의 명소에서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Q. 이번에도 찍으면서 뭔가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었을 것 같아요. 가장 재밌었던 에피소드는요?

 

먼저 뮤비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에피소드는 이순신 장군 동상에서 촬영을 계획했는데 주말이라 사람들도 붐비고 촬영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타이밍 좋게 가운데서 촬영했는데 갑자기 바닥에서 분수가 나와 모두 깜짝 놀라고 물을 흠뻑 맞고 촬영을 했습니다. 더운 날씨였지만 서로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Q. 저번에 발표한 렛츠고DJ들 사이에서 굉장히 뜨거운 플레이리스트로 떠올랐다고 들었습니다. 이번 신곡 아레아레는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 계획이신가요?

 

전국에 계시는 선·후배 DJ들이 렛츠고 노래를 모든 공연장에서 플레이해주시고 계심에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레아레또한 공연장과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국민에게 들려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 방송을 통해 뵙겠습니다.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Q. 월드컵이 시작되면 이 노래가 정말 여기저기에서 많이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몇 강까지 갈 수 있을까요?

 

먼저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레아레가 울려 퍼져 나오는 것만으로 벅찰 것 같습니다. 저는 몇 강에 드는 목표보다는 그냥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해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Q. 가수, DJ 그리고 방송 활동까지 다방면으로 활동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월드컵 송 이후로 계획 중인 게 있거나 새로운 도전, 목표를 마지막으로 말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언제나 여러분께 힘 있는 에너지와 즐거운 음악으로 인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월드컵 기간에도 국민과 태극전사들을 응원하며 16강을 기원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도 재밌게 준비 중이니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도움 주시는 프로듀서 SC vibe, 듀엣마니, 조소련, 이정엽, 후배 겸 아티스트 영스베비, 이인수 아나운서, 임지영 이사님, 큐브라더스 대표님 외 많은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진제공 : 큐브라더스 유다빈 감독) 

 

가수 재키초이의 바람처럼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모든 선수가 큰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 그 모습을 통해 온 국민이 에너지를 얻고 힘을 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