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권대정 경향 현대카드
jdc n cccc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관광

서울 마포구 관광특화거리 '레드로드' 조성 선보여

경의선숲길~홍대 걷고싶은 거리~당인리발전소 약 2km길이 테마거리 7개 구역, 레드로드 발전소 설치, 외국인 노래자랑, 버스킹 거리전시 행사 14일까지 [추현주 기자 2023-05-10 오후 1:10:34 수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서울 마포구 관광특화거리 '레드로드' 조성 선보여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토요일인 13일 관광특화거리 '레드로드(Red Road)'를 조성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드로드는 경의선숲길홍대 걷고싶은거리당인리발전소에 붉은색 중심의 색채 디자인을 적용해 만든 약 2길이의 테마 거리로 R1부터 R7까지 7개 구역으로 구분된다.

 

마포구는 레드로드 R1R2 구역을 버스킹 등 공연 특화 거리로, R5R6 구역을 미술 등 문화예술 중심 구역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중간에 위치한 R3R4는 두 특성이 공존하는 거리로 계획했으며 한강으로도 이어지는 R7은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도록 정비한다.

 

 

레드로드가 시작되는 공항철도 홍대입구역 부근에는 '레드로드 발전소'를 설치한다. 10월께 문을 열 이곳에서는 거리 운영과 프로그램 기획부터 레드로드 홍보 캐릭터 '깨비·깨순'을 활용한 상품을 판매한다.

 

레드로드와 접한 골목은 먹거리(주황색춤거리(빨간색뷰티거리(초록색패션거리(보라색커피거리(갈색) 등으로 구분하고 길가에 거리별 대표 색상을 칠해 한글을 모르는 외국인도 원하는 곳을 쉽게 찾도록 돕는다.

 

레드로드 조성을 기념하는 축제에 마포구는 13일 오후 지하철 6호선 상수역 인근의 레드로드 광장에서 '외국인 노래자랑'을 열어 행사의 문을 연다. 이후 선포식과 축하 공연 등이 이어지며 가수 이찬원과 클론, 방송인 지상렬 등이 출연한다.

 

홍대 문화를 상징하는 버스킹과 거리 전시 등 행사는 14일까지 레드로드 일대에서 개최된다.

 

지하철 홍대입구역 부근 R1R2 구역에서는 수공예상점과 인디 음악인의 거리공연 등이 예정돼있다. 홍익대 인근 R4·R5 구역에서는 지역 상인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신진 작가들의 거리미술전이 열린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는 문화·관광·안전·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마포만의 특화 거리"라며 "서울의 새로운 명소이자 외국인에게도 매력 있는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