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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 중국마케팅 시동위해 정부와 연계

수출 원스톱 서비스 사업 지원 [권대정 기자 2014-09-10 오후 3:32:17 수요일] djk3545@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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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 중국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중앙정부와의 연계를 한다.
주요 마케팅 전략으는 북경 제주홍보관을 거점으로 9월 북경 국제상품 박람회 참가, 10월 현지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11월 상해 식품박람회 참가 등으로 제주상품을 알리고 판매하는 공격적 현지 마케팅을 펼친다.

또 올해 9월말 개관되는 중국 최대 소매시장인 이우시 푸텐시장 내 제주특산품 전시관 및 상품관을 중심으로 중국 중부권 시장진출과 현지 대행업체 유통망을 활용해 중국지역에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최근 세계 무역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전환됨에 따라 지난 7월부터 알리바바, 이베이, 큐텐, 아마존, 라쿠텐 등 글로벌 온라인 마켓에 제주관을 개설, 운영중이며, 현재 13개 화장품 및 잡화 업체를 제주관에 입점시켰다. 내년에는 입점 품목을 확대하고, 가공식품은 소비자 직거래 방식(B2C)에서 바이어 거래방식(B2B)으로 확대 변경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도 수출기업에 대해 상품소개 등 통번역에서 수출통관, 수출상담, 디자인 개발, 사후관리 등 무역실무와 관련된 전 과정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원스톱 지원방식으로 운영중인'수출 원스톱 서비스 지원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년에 중앙정부에서 추진하는 중국현지에서 추진중인 유통망(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내 '한국관'에 제주특산품을 입점하여 현지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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