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jq .
감귤 n cccc 티볼트 jdc
홈- 뉴스 - 사회

제주고등학교 스피치전문가 1급 자격증 12명 취득

홍성현 교장 선생님의 학생들의 취업과 미래를 위한 열정과 사랑의 결과물 [권대정 기자 2023-12-26 오후 6:12:01 화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권대정 강사(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와 홍성현 교장(제주고등학교)/ 스피치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한 12명 학생들

제주고등학교(홍성현 교장)가 주최해온 스피치아카데미 4기에서 12명의 학생이 스피치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2022년 하반기부터 주최해오며 스피치아카데미 3기까지 총 68명의 스피치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해온 교육과정에서 4기 과정의 12명이 스피치전문가가 배출된 것이다. 전국고등학교 최초로 12명의 스피치전문가 1급 자격증 취득은 제주고등학교가 첫 번째로 그동안 대학생과 일반 성인들도 까다롭고 힘든 교육과정 때문에 1급 자격증 취득은 손에 꼽을 정도로 드물다.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주의 대표 학교인 제주고등학교의 끈질긴 노력의 성과로 인정 받는 부분이다.

 

▲스피치전문가 1급 자격증 필기시험에 응시하는 모습

  

실기시험에서 오바마 스피치 연설, 대통령의 취임사와 연설을 통한 발성 및 발음 이미지메이킹 등을 통한 자기표현, 필기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12명의 제주고 학생들은 타 학교의 학생들과의 비교에서 월등한 스피치 수준과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시험을 주관한 권대정 강사 (한국아나운서진흥협회 회장)는 "강의와 시험을 주관해오며 제주고등학교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열과 스피치전문가 1급12명은 국내최고의 스피치 실력자들이며 지역사회에 훌륭한 인재로 빛을 발할 것""이라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