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 경향 현대카드
티볼트 jdc 감귤 n cccc
홈- 뉴스 - 사회

주말에 전국에 장맛비, 제 5호 태풍 독수리 예상

수도권과 남해안에 150mm 이상 강한 비 예고, 토요일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 충청, 남부지방에 집중돼, 시간당 30~60mm 집중호우 예상 [추현주 기자 2023-07-21 오후 6:02:31 금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주말에 전국에 장맛비, 제 5호 태풍 독수리 예상

주말인 내일은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전국에 다시 강한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주로 수도권과 강원도, 남해안에 1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예고돼 있으며, 주말인 내일은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장마전선은 현재 남해에 위치해 있으나 북태평양 고기압이 확장하며 이 장마전선을 내륙으로 밀어 올릴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장마전선이 수직으로 서면서 제주도와 남해안, 서해안 순서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한 비는 토요일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 충청과 남부지방에 집중되며 특히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30에서 60mm의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모레까지 경기 북부와 제주 남부·산지에는 최고 1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충청 서해안과 전남 해안에 많게는 120mm 이상, 수도권과 강원,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도 100mm에 달하는 비가 예상된다. 이후 장마전선은 다음 주 목요일까지 남해안과 내륙을 오르내리며 계속 비를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전 9시에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5호 태풍 '독수리'의 이동 경로가 유동적이지만, 태풍의 수증기가 장마전선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어 태풍 발달 상황을 주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