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경향 . jq 권대정
티볼트 cccc n 감귤 jdc
홈- 뉴스 - 사회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복합의료서비스센터 준공

KMI 한국의학연구소 종합건강검진센터 입주예정, 차병원 바이오그룹 등 유치 협의 중, 의료진 80명 채용예정 [추현주 기자 2022-01-22 오전 8:45:22 토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복합의료서비스센터 준공 (사진=JDC)

제주헬스케어타운이 명실상부한 복합의료관광단지로 도약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20일 오후 3시 의료서비스센터 준공식을 열고, 의료서비스센터 내 1, 2층 약 2,185(670) 규모로 예방 중심의 국가건강검진, 특수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만간 의료진을 포함한 80여 명의 인력을 채용한다.

 

의료서비스센터는 JDC가 직접 296억 원을 투자해 건축 연면적 약 9,0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센터에는 건강검진센터, 의원실, 연구실, 강의실, 컨벤션, 편의시설의 기능을 갖춰 의료산업 육성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의료서비스센터에 KMI 한국의학연구소의 종합건강검진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비영리 의료재단법인으로 연간 100만 명의 수검실적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건강검진센터이다. 일반검진 수검률이 평균 74% 대비 69%로 전국 최하위인 서귀포 지역에 의료서비스센터로 수검율 향상에 기여해 도민들의 실질적 의료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MI 한국의학연구소가 문을 열면 서귀포 지역 의료서비스 격차를 줄이고 공공의료 기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는 세계적 수준의 차병원·바이오 그룹 난임센터 유치를 위해 긴밀히 협의 중이다차병원·바이오 그룹은 국내 민간병원 최초로 지난 1986년 시험관아기 출산에 이어 1989년 세계 최초로 미성숙 난자의 임신과 출산에 성공했다. 차병원·바이오그룹의 난임센터는 제주도민의 수도권 원정 난임치료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하고, 한편 바이오·의료 분야 공동협력을 통한 산···병 네트워크 구축의 기반도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 의료서비스센터 건립으로 서귀포시 최초 종합건강검진센터가 들어서게 됐다그간 많은 불편과 인내의 시간을 보냈던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헬스케어타운은 바이오·헬스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료서비스센터는 지역 내 의료 수요 충족을 통한 공공성 강화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의 거점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20185월 건축설계를 마친 후 20205월 공사를 착공해 지난해 1224일 건축 공사를 완료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