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현대카드 . jq 경향
jdc 티볼트 n cccc 감귤
홈- 뉴스 - 사회

JDC, 와흘메밀센터 마을공동체 사업 제31호점 개점

JDC, 와흘메밀센터 마을공동체 사업 제31호점 개점 [김형인 기자 2021-06-03 오후 12:48:53 목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추진 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제31호점이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추진 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제31호점이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JDC는 제주시 조천읍 소재 와흘메밀센터의 ‘메밀 6차 산업화 공동체 사업’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와흘메밀마을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와흘메밀센터는 마을 지역에서 재배하는 메밀을 저장하고 가공해 지역의 소득 증대를 도모한다. 메밀연구소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메밀 제품과 음식을 개발해 향후 메밀 6차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할 계획이다.

와흘메밀센터는 마을에서 운영하던 기존 농촌체험시설과 연계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정 제주 메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메밀 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사회의 공동체 발전 중심지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JDC 문대림 이사장은 “제주의 회복과 도약이 절실한 시기에 마을이 그 활력의 중심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이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사업들을 꾸준히 고민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JDC 마을공동체 사업은 지역 상생과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마을사업을 발굴, 선정해 지원하고 실질적인 공동체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마을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JD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