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jq . 경향 권대정
티볼트 n jdc 감귤 cccc
홈- 뉴스 - 사회

해양경찰청, 이마트와 해양안전·환경보호 '맞손'

해양경찰청, 이마트와 해양안전·환경보호 '맞손' [김형인 기자 2021-05-26 오후 4:35:49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해양경찰청은 (주)이마트와‘국민과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한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주)이마트와‘국민과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위한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이날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구조 활성화를 위해 민간해양구조대 등 공익활동 단체 지원에 적극 협력해 국민 참여형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해양경찰청은 6월 중 강원도 양양 해수욕장에서 전국 최초로 한국해양구조협회 소속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구성된 민간 서프구조대를 출범시켜 이마트에서는 사회적 공헌사업과 연계해 서프구조대 발대를 위한 장비 및 물품을 지원하는 등 양 기관이 민간해양구조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해양경찰청은 이번 양양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민간서프구조대를 전국적으로 점차 확산해 나가고, 민간해양구조 활성화 지원기금 조성을 위해 이마트 모바일 영수증을 지역단체 적립하면 이마트가 0.5%를 기부하는‘지역단체 마일리지’사회공헌 사업 등 이마트와의 추가적인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해양경찰청과 한국해양구조협회의 전문 구조역량과 (주)이마트의 사회공헌 활동의 노하우가 만나 해양 안전을 위한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달 27일부터는‘제26회 바다의 날’을 맞아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사고 예방수칙과 해양쓰레기 줄이기 등 국민 안전과 밀접한 해양안전·환경보호 활동에 대해 현장 홍보 활동도 병행 추진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