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경향 . jq 현대카드
n 감귤 티볼트 jdc cccc
홈- 뉴스 - 사회

태양연마 신원식 회장, 사랑의열매에 10억 원 기부

태양연마 신원식 회장, 사랑의열매에 10억 원 기부 [김형인 기자 2021-05-26 오후 2:16:29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사랑의열매사회공동모금회는 신 회장이 10억 원을 일시 기부하고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 10호와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평생 회사를 키우는데 힘쓴 80대 기업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10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의 주인공은 태양연마(주) 신원식 회장(83)이다.

 

사랑의열매사회공동모금회는 신 회장이 10억 원을 일시 기부하고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 10호와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신 회장은 1961년 고려연마공업사를 창립해 60여 년간 회사를 일궈 오늘날 우수한 품질의 연마포·지를 만드는 태양연마(주)로 성장시켰다.

 

신 회장은 회사를 성장시키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고, 이러한 도움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그간 생각해오던 기부를 실천하게 됐다.

 

신 회장은 “회사를 운영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아왔으며, 나 또한 어려운 이들을 위해 도움을 줘야겠다고 항상 생각해왔다”며 “사랑의열매에 기부를 하면서 그동안의 다짐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 회장은 처음에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기부하길 원했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을 알리고 나눔의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기부 소식을 알리자는 사랑의열매의 설득을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등의 재난 취약가정을 위한 의료비와 생계비 등으로 사용되며, 미래 세대인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