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권대정 jq 현대카드
n cccc jdc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사회

모란봉악단 공연취소, 시진핑 불참때문

악단도 돌아가겠다고 맞서 [권대정 기자 2015-12-18 오전 10:15:56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정부 고위관계자 밝혀
"장거리 미사일 발사 장면 中이 공연서 빼달라 요구…
北 거부하자 시주석 불참 통보… 악단도 돌아가겠다고 맞서"

정부 고위 관계자는 17일 "북한 모란봉악단이 지난 12일 베이징 공연 당일 돌연 북한으로 철수한 결정적 이유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관람을 취소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모란봉악단 공연에는 애초 중국의 시 주석을 포함한 공산당 최고 지도부의 관람이 예정돼 있었다. 중국은 지난 10월 10일 북한 노동당 창건 70주년 행사에 당 서열 5위인 류윈산(劉雲山) 정치국 상무위원을 파견하면서 북한과 관계 개선을 도모하고 있었다. 모란봉악단의 이번 공연도 중국 공산당 초청에 따른 것이었다.

지난 10월 10일 북한 평양에서 열린 노동당 창당 70돌 기념 행사 때 모란봉악단과 국가공훈합창단의 합동 공연 모습. 무대 뒤에 설치된 배경 화면에 지난 2012년 12월 북한의 은하 3호 장거리 로켓 발사 장면(왼쪽 사진)이, 노동당 창당 70돌 열병식에 등장한 KN-08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이동 장면(오른쪽 사진)이 나오고 있다.
지난 10월 10일 북한 평양에서 열린 노동당 창당 70돌 기념 행사 때 모란봉악단과 국가공훈합창단의 합동 공연 모습. 무대 뒤에 설치된 배경 화면에 지난 2012년 12월 북한의 은하 3호 장거리 로켓 발사 장면(왼쪽 사진)이, 노동당 창당 70돌 열병식에 등장한 KN-08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이동 장면(오른쪽 사진)이 나오고 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