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현대카드 권대정 경향
n jdc 티볼트 감귤 cccc
홈- 뉴스 - 사회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레지던스동 마무리 공사 착수

- 녹지그룹과 인테리어업체 간 공사비 협의 완료 [김형인 기자 2021-04-21 오후 1:56:51 수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레지던스동(850객실)에 대한 마무리 공사에 착수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레지던스동(850객실)에 대한 마무리 공사에 착수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주말 레지던스동에서 점거 농성을 벌이던 인테리어업체 4개사와 중국 녹지그룹 간 공사비 협의가 원만히 이루어지면서 농성 인원이 자진 철수한 데 이어 플래카드도 철거함에 따라 곧바로 공사를 재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관광개발과 녹지그룹은 중국건축, 인테리어사들 간 공사비 정산을 중재하기 위해 제3자 검증을 제안했고, 각 사들이 이에 동의함에 따라 제3자 검증기관인 한미글로벌이 지난달 15일 검증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발주자인 녹지그룹과 인테리어사들은 기존 계약금액 지급 및 제3자 검증단의 검증결과를 바탕으로 한 추가 공사비에 대해 합의하고, 변경 계약서 체결 및 공사비 직불 동의서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롯데관광개발은 녹지그룹이 레지던스동에 대한 하자보수, 청소작업 등 마무리 작업을 끝내는 대로 객실을 인도받아 레지던스동도 그랜드 하얏트 제주로 통합 운영할 계획이다.

 

그동안 롯데관광개발은 지난해 12월18일 관광호텔동(750객실)만 오픈해 운영해 왔었다.

 

롯데관광개발은 “중국건축과 인테리어사 간 분쟁으로 드림타워의 브랜드 이미지 실추와 영업손실 등 막대한 피해를 입었지만 경찰력에 의존하기 보다 당사자간 합의를 유도하기 위해 중재에 최선을 다해왔다”면서”1600객실 모두 성공적으로 운영해 지역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