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dc n 티볼트 감귤 cccc
홈- 뉴스 - 사회

제주도의회, 日 해양방출 긴급 현안 업무보고 개최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반대 결의안 심사 [김형인 기자 2021-04-15 오후 12:24:10 목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현길호)는 오는 19일 제 393회 임시회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응한 긴급 현안업무보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의회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응해 반대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현길호)는 오는 19일 제 393회 임시회에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응한 긴급 현안업무보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긴급 현안업무보고에서는 일본정부 동향파악 및 지방정부차원의 대응계획을 검토하고,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해양방출 결정 반대 결의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에 위원회는 도 관련부서인 해양수산국, 해양수산연구원, 일자리경제통상국,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원전 오염수에 대응한 현재까지의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과 함께 제주도의 일본 수출입 품목, 수산물안정성에 대하여 보고받는다.

 

결의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철회, 국제협력 강화, 지자체간 상호협력 강화, 원전 오염수에 대한 자체적 대응방안 수립 등에 관련한 것으로 우리 정부의 관련부처 및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에 송부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에게 최남단인 제주도 남방해역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기존 해양환경방사성물질 감시망의 조사정점을 확대하여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수산물안정성을 확보하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유입에 대한 자체적 대응방안을 요구할 예정이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