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jq 현대카드 권대정 .
n 티볼트 cccc jdc 감귤
홈- 뉴스 - 사회

이석문 제주교육감“선열들의 꿈 아이들의 삶 돼야”

이석문 제주교육감“선열들의 꿈 아이들의 삶 돼야” [김형인 기자 2021-04-09 오후 1:51:38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9일“아이들이 삶의 주체로서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선열들을 기억하며 역사와 평화?인권교육을 충실히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9일“아이들이 삶의 주체로서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선열들을 기억하며 역사와 평화?인권교육을 충실히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은 오는 11일 ‘제 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을 맞아 기념사를 내고 “선열들의 꿈은 아이들과 우리 모두의 삶이 돼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교육감은 “1919년에 공포된 대한민국 임시 헌법은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다'고 선언한다. 하지만 그 꿈을 이루는 여정에 숱한 고난과 고독이 이어졌다”며 “고향과 가족을 떠나 기약 없는 투쟁길에 올라야 했고, 삶마저 온전히 희생해야 했다”고 전했다.

 

이어“비극과 아픔이 서린 땅에 꿈을 이루는 희망이 조금씩 돋아났다”며 “그 희망은 102년을 연대하게 한 힘이 됐고, 흔들림없이 나아갈 수 있는 시대의 좌표가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인간의 존엄성이 존중받는 하나 되는 대한민국의 좌표를 따라 아이들과 따뜻하게 손잡고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