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q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jdc cccc 감귤 n 티볼트
홈- 뉴스 - 사회

코로나19 국민 성금에 감사, 정부도 적극 동참

국민 성금 모금액, 2월 27일 기준 531억 원을 넘어서... [이경민 기자 2020-03-03 오후 7:22:52 화요일] rudals1758@gmail.com

PRINT :    SCRAP :

주요 모금기관 현황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성금과 물품 기부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도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한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3 3일부터 4일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성금 모금을 실시할 예정이며, 부처와 지자체에도 자발적인 성금 모금에 참여하여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행안부 집계에 따르면 지난 1 30일부터 시작된 국민 성금 모금액은 2 27 기준으로 531 원을 넘어섰다.


일반 국민들은 물론 삼성, SK,  넥슨, 이랜드 기업들과 유명 연예인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으며, 마스크·손세정제·생활용품 등의 기부물품도 2 27 기준 45 점을 넘어서며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이들 기부금품은 코로나19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가격리자, 임시생활시설 등에 지원된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가적인 재난을 극복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도우려는 국민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정부에서도 코로나19 조기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