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jq 경향 현대카드 .
cccc n 티볼트 감귤 jdc
홈- 뉴스 - 경제

신동빈 회장 일본 롯데 주총에서 원톱 확인

정기주총에서 일본 주주 신임 [권대정 기자 2018-06-29 오전 10:47:04 금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63)이 29일 열린 형 신동주 전 부회장(64)과의 일본 롯데홀딩스 정기주주총회 표 대결에서 다시 한 번 승리하며 ‘원톱’ 지위를 재확인했다.

롯데홀딩스는 이날 오전 도쿄 신주쿠 본사에서 주총을 열고 신동주 전 부회장이 주주자격으로 제안한 신동빈 회장과 쓰쿠다 다카유키(佃孝之) 부회장의 이사 해임안, 신동주 전 부회장의 이사 선임안을 모두 부결했다. 

이로써 신동빈 회장은 일본 주주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8월부터 이날까지 다섯 차례 열린 신동주 전 부회장과의 롯데홀딩스 정기주주총회 표 대결에서 5연승했다. 

이날 주총에는 신동주 전 부회장을 비롯해 쓰쿠다 다카유키 부회장, 고바야시 마사모토 부사장, 가와이 가쓰미 부사장, 아라카와 나오유키 전무, 고쵸 에이이치 전무 등 롯데홀딩스 경영진과 종업원지주회, 임원지주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동빈 회장은 지난 2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선실세인 최순실씨 측에 70억원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 수감돼 있어 이번 주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