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정 . 현대카드 경향 jq
cccc n 감귤 티볼트 jdc
홈- 뉴스 - 경제

서울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 소상공인 위해 1500억원 지원

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와 함께 민관협력 거버넌스 실현 [추현주 기자 2017-08-10 오후 4:24:11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협약서에 서명후 포즈취한 박원순 서울시장, 이광구 우리은행장, 강진섭 신용보증재단 및 기관관계자들 (사진제공=서울시 신용보증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우리은행이 10일 서울시청에서 '서울경제 활력제고를 위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500억원 규모의 특별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신용보증 재원으로 100억원을 특별 출연했으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 재원을 기반으로 서울 지역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1500억원 규모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서울시는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연계해 2%내외의 낮은 금리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시중은행과 서울시, 공공기관이 지역 소기업, 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를 위해 발전적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진섭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내수 부진, 과다경쟁 등 쉽지 않은 경영 여건엔 처해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저금리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이번 협약사항을 적극 이행하는 것과 함께 앞으로 서울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