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현대카드 . jq 권대정
cccc jdc 티볼트 n 감귤
홈- 뉴스 - 문화

아트싸일로 제주, 조천 귤창고에서 만나는 ‘귀여운’ 현대 미술

-지친 마음을 달래 주는 예술의 '귀여움' 속으로 환상의 섬 제주서 펼쳐지는 아기자기한 예술 여행 [김형인 기자 2021-08-13 오후 2:00:30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제주시 조천읍 소재 귤창고를 개조해 만든 전시공간 겸 아트숍 ‘미술창고 귤’이 ‘아트싸일로 제주’전시회가 개최되면서 눈낄을 끌고 있다.

 

전시회는 시각미술연구소 필승사와 콜론비 아츠 갤러리가 수장고에 있는 몇 작품들을 ‘귀여움’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필승사’와 ‘콜론비 아츠 갤러리’가 이번 전시의 기치로 내세운 '귀여움'은 가볍고 명랑한 즐거움을 선사해 주며, 자연스러운 미소를 짓게 해 준다. 우리가 귀여운 것을 보았을 때 가지는 감정은 단순하지만 강렬하다.

이는 시각 예술만이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장점일 것이다.


 

동글동글하고 생김새를 지닌 다양한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예술 작품들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지친 우리의 마음 또한 조금씩 치유되는 듯하다.

 

비록 전시의 주제는 '귀여움'이지만, 다채로운 감각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함께 전시돼 있다.

보자마자 절로 웃음을 짓게 하는 팝 한국화 작가 이영수와 태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위수트 폰니미트의 캐릭터 '마무앙'을 비롯해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니키의 감성적인 일러스트가 함께 소개된다. 

  

스페인 작가 페르난도 리바스의 뛰어난 상상력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는 우리로 하여금 또 다른 세계 속으로 이끈다.

 

한국 그래피티 1세대로 알려진 KOMA 박준기 작가의 작품은 강렬한 색채와 윤곽으로 우리의 시야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이 외에 일러스트레이터 홍시야, 회화작가 최건의 감각적이고 독특한 작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아트상품 또한 함께 전시된다.

  

전시회 관계자는“이번 전시는 자칫 진지하게만 느껴질 수 있는 순수 미술작품의 영역에서 살짝 벗어나 각양각색의 ‘귀여움’을 통해 모두가 즐겁게 향유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는 예술 작품들이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는 데에 새로운 에너지를 줄 수있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