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현대카드 경향 권대정 .
감귤 n cccc jdc 티볼트
홈- 뉴스 - 문화

사랑의열매, 곽승호 영진·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185호 가입

사랑의열매, 곽승호 영진·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185호 가입 [김형인 기자 2021-07-27 오후 2:16:01 화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곽승호 영진·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은 지난 26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185호 회원에 가입했다.

 

곽 이사장은 1989년 현재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의 전신인 경북자동차중장비학원을 설립했다. 이후 대구시의 고용촉진훈련기관으로 지정받아 1993년 자동차정비분야 8개 학급 규모의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로 확대, 개교했다. 이어 2007년에는 영진직업전문학교(대구 동구 소재)를 설립했다. 

그동안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영진직업전문학교를 나와 취업에 성공한 교육생만 약 5만명이 넘는다.

또,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훈련기관 평가에서 세 번이나 전국 1등을 차지 했고, 산업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행정자치부장관, 산업자원부장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평생을 교육에 몸담아 남다른 교육 철학을 가진 곽 이사장은 평소에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사랑의 연탄나눔, 백미기부 등 선행을 실천 해 왔으며 그 나눔을 좀 더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을 결심 했다. 

곽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를 결심했다”며, “저의 이번 나눔이민들레 홀씨처럼 퍼져나가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 나눔의 씨앗이 꽃을 피웠으면 한다”고 밝혔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