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권대정 현대카드 jq
티볼트 jdc cccc 감귤 n
홈- 뉴스 - 문화

출판사 박영사, 공공부문 성과관리 위한 ‘행정기획론' 출간

-사회적가치, ESG, 정부혁신, 포스트코로나 시대 ‘기획’의 중요성 증대 [김형인 기자 2021-07-16 오후 2:39:19 금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출판사 박영사는 공공부문이 확장되는 전환의 시대 필요한 기획과 공공성 관련된 흥미로운 논의를 다루고 있는 ‘행정기획론: 공공부문의 전략기획과 성과관리’(저자 최현선)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출판사 박영사는 공공부문이 확장되는 전환의 시대 필요한 기획과 공공성 관련된 흥미로운 논의를 다루고 있는 ‘행정기획론: 공공부문의 전략기획과 성과관리’(저자 최현선)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책은 비교적 일반적인 독자층을 대상으로 공공부문의 전략기획수립과 성과관리의 방법론을 다루고 있다.

 

현재 학술저서 등에서 많이 다루고 있는 이론들을 절제하고, 우리나라 공공기관 등에서 가장 빈번하게 활용되는 기획·성과관리 방법론들이 선택적으로 담았다.

 

특히 공공부문에서 전략기획과 성과관리 업무를 처음 맡게 된 실무진이나 공공행정을 전공하는 대학생, 대학원생의 관점에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오늘날 지속가능성, 사회적 가치, ESG, 포스트코로나 등 우리나라와 글로벌 사회가 추구하고 있는 공공조직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이 책에서는 기후위기, 양극화, 불평등, 소외 등과 같은 사회적 난제들에 대응해 공공부문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며, 국민들과 공감하며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기획’의 시간에서 해답을 찾고있다. 

 

이 책의 저자인 명지대학교 행정학과 최현선 교수는 미국과 한국에서 교수로서 겪은 학문적 고민과 대통령 직속 위원회 활동, 총리실 정부업무평가 위원, 그리고 공공기관 경영평가단장 등의 경험 속의 배움을 바탕으롶 이 책을 집필했다.

 

최 교수는 “매일의 삶을 준비하며 우리가 하루를 계획하듯이, 공공부문의 기관 및 사람들은 새로운 환경에 어떤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준비하는 ‘기획의 시간’이 필요하다.”라며 “공공부문에서 성과를 위한 노력과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고 있는 모두를 위하여 이 책을 바친다”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