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 jq 경향 권대정
티볼트 감귤 cccc n jdc
홈- 뉴스 - 문화

국민손자 정동원과 함께 마운틴TV ‘소풍’을 떠나요!

-미스터트롯 국민손자 정동원의 노래와 함께 힐링 선사할 예정 [김형인 기자 2021-07-08 오후 1:22:18 목요일] anbs01@hanmail.net

PRINT :    SCRAP :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발병한 후 어느덧 두 번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백신접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누적 1차 접종자는 7일 기준 총 1543만 9910명으로 전체인구의 30.1%에 해당한다.

 

그러나 최근 하루 확진자 수가 1200명을 넘어서며 기존의 거리두기 체계를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했다. 확진자 수의 폭증과 변이 바이러스의 위협도 계속되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악영향 또한 증가하고 있다. 긴장성 두통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혈압 등 질환의 원인이 되며, 장기간 지속될 시 면역력이 떨어져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위험을 높이기도 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영국 서섹스 대학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독서로 나타났다. 독서와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게임 등 각종 스트레스 해소방법들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측정했다.

그 결과, 6분 정도 책을 읽으면 스트레스가 68% 감소됐고,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긴장이 풀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악 감상은 61%, 커피 마시기는 54%, 산책은 42%로 나타났다. 비디오게임은 스트레스를 21% 줄였지만 심박수는 오히려 높였다.

코로나 장기화로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있는 요즘, 마운틴TV에서 기획 제작한 ‘소풍’의 관심이 높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좋은 랜선 산책과 음악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는 10일 방송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소풍을 떠날 수 있는 부산 태종대, 울산 주전 몽돌해변 등 바다 풍경과 함께 ‘미스터 트롯’이 나은 국민손자 정동원의 노래 메들리가 이어진다. ‘효도합시다’와 ‘눈물비’ 등 주옥 같은 노래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쌓인 스트레스를 자연과 음악이 함께 주는 감동으로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힐링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풍’은 매주 토요일 아침 8시 방영된다. 마운틴TV는 KT올레TV 127번, SK Btv 24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