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권대정 경향 . 현대카드
cccc 티볼트 감귤 n jdc
홈- 뉴스 - 문화

바이오블리츠 서울 2017 개최

도시 생물다양성에 대한 시민 관심 확산 [추현주 기자 2017-05-18 오전 9:58:25 목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 야간 Talk 프로그램 (사진제공=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자연생태과)

바이오블리츠 서울(BioBlitz Seoul) 2017 행사가 오는 6월 10일(토)~11일(일) 노원구 수락산에서 개최된다. 

 

바이오블리츠 서울(BioBlitz Seoul)은 24시간 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을 펼치는 세계적인 행사로 올해 세번째이며, 생물다양성을 발견하고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체감하고 도시 생물다양성에 대한 시민 관심을 확산시키고자 하는데 있다. 

 

바이오블리치는 서울 2017은 ▲Walk 프로그램 ▲Talk 프로그램 ▲생물다양성 한마당으로 구성된다. Walk 프로그램은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생물종을 탐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 280명이 8개조로 나눠 동막골과 노원골 등 노원구 수락산 일대를 탐사하며 이틀간 식물, 곤충, 버섯, 양서류, 어류 등의 생물종을 조사하게 된다. 또한 지역활동가 및 중 고등학생 등 50명을 별도 선발하여 전문가를 보조하여 생물종 조사결과를 기록한다.   

 

▲주간곤충 Walk 프로그램 (사진제공=서울별시 푸른도시국 자연생태과)

 

특히 평소 경험하기 힘든 야간 곤충탐사 (21:00~22:00)와 새벽 조류탐사(05:00~07:00)도 함께 실시한다. 

 

탐사엔 식물분야 동북아식물연구소 정종덕 박사, 곤충분야 농림축산검역본부 이흥식 박사, 양서파충류 분야 인천대학교 이상철 박사, 조류분야 삼육대학교 정훈 교수, 국립수목원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Talk 프로그램은 그날 찾은 생물종 이야기, 생물다양성 이야기 등을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11일에는 이틀동안 찾은 최종 생물종수를 계수를 완료하고 이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생물다양성 한마당인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당고개지구공원에 17개 부스가 운영되며, 그밖의 생물다양성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5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생물종 탐사에 나설 시민 2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