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행정체제 권대정 졸리
cccc 대한항공 티볼트 n jdc
홈- 뉴스 - 정치

제주유산본부 2024년 제주추사관 기획전시 개최

7월 10일부터 개최, 12일 오후 2시 추사-초의선사 토크콘서트 열려 [추현주 기자 2024-07-01 오후 4:12:41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유산본부 2024년 제주추사관 기획전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희찬)2024년 제주추사관 기획전시 <쇠처럼 단단하고 난처럼 향기로운-첫 번째 이야기: 추사 김정희와 초의선사>10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추사 김정희의 제주 유배시절 그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시리즈의 첫 번째로, 42년간의 깊은 우정을 나눈 초의선사와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

 

전시와 연계해 12() 오후 2시에는 추사-초의선사토크콘서트가 제주추사관 제3전시실에서 열린다.

 

[추사 김정희 평전]의 저자인 최열 미술사학자가 강연자로 나서 조선후기 두 거장의 삶과 예술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전시기간동안 느리게 가는 편지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연말과 전시 종료에 맞춰 주소지로 우편 발송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기획전시·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은 전부 무료이다.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 그동안 추사의 예술세계에만 집중적인 관심이 쏠려 그의 꾸밈없는 인간적 면모를 접할 기회가 드물었다이번 전시를 통해 인간 김정희를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