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대정 졸리 경향 행정체제
티볼트 jdc 대한항공 n cccc
홈- 뉴스 - 정치

제주도 민선8기 후반기 행정시장 임용

제주시장 김완근 전 도의원, 서귀포시장 오순문 전 부교육감 임용, 오는 2026년 6월 30일까지 임기 [추현주 기자 2024-07-02 오후 2:02:46 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제주도 민선8기 후반기 행정시장 임용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 민선8기 후반기 제주시장에 김완근 전 도의원을, 서귀포시장에 오순문 전 부교육감을 임용했다.

 

이번 임용은 지난달 27일과 28일 실시한 도의회 인사청문 결과에 따른 것으로 임기는 오는 2026630일까지다.

 

행정시장 임용장 수여식은 1일 오전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열린 소통과 공감의 날에서 진행됐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제8대 제주도의회 비례대표 의원 시절 FTA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는 등 1차산업 분야에 능통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김 시장은 열정과 책임감, 그동안의 경험과 지혜를 총동원해 제주시민이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교육공무원 출신으로 교육부에서 노무현 정부 시절 교육비전 2030’의 고등교육 분야를 집필하는 등 교육개혁에 앞장 서 왔다.

 

오 시장은 제주도정의 담대한 정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백업을 해나가겠다교육과 문화가 중심이 되는 희망의 서귀포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굴욕 세종시의 상업 시설들이 줄줄이 폐업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 바로 앞에 위치한 4성급 B 호텔은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