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 현대카드 권대정 jq
jdc 감귤 n 티볼트 cccc
홈- 뉴스 - 정치

박, 신임총리 김병준 경제부총리 임종룡 내정

야당 청문회 거부 [권대정 기자 2016-11-02 오후 1:13:56 수요일] djk3545@empas.com

PRINT :    SCRAP :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신임 국무총리에 김병준 전 대통령정책실장(현 국민대 교수)을 내정했다. 신임 경제부총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박승주 전 여성가족부 차관을 각각 내정했다.

박 대통령이 국무총리와 경제부총리 인선을 서두른 것은 '최순실 사태'로 흔들리는 국정을 조속히 안정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김 후보자의 가치관과 경륜에 비춰볼 때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 방향과 국민적 여망에 부응하는 총리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라며 "현재 직면한 여러 난제들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내각을 탄탄하게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정치권이 요구하는 거국 중립 내각 취지를 살리기 위해 노무현 정부에서 중용된 김 교수를 책임 총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임 후보자는 기획재정부 출신으로 국무총리실장, NH농협금융지주 회장 등을 역임한 뒤 지난해 3월부터 금융위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박 후보자는 행정고시 21회 출신으로 행정자치부 지방재정경제국장, 중앙인사위원회 소청심사위원 등을 거쳐 노무현 정부에서 여성가족부 차관을 지냈다. 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김 총리 후보자의 추천을 받아 박 후보자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