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 . jq 권대정 현대카드
jdc n cccc 티볼트 감귤
홈- 뉴스 - 정치

국민의 힘 이준석- 안철수 최고위원 추천 놓고 충돌

안 의원 최고위원 추전 약속 지키지 않아 유감, 이준석 명단 심사 국민의 당 아닌 추천은 합당 취지에 맞지 않아 [추현주 기자 2022-06-20 오후 5:10:23 월요일] wiz2024@empas.com

PRINT :    SCRAP :

▲국민의 힘 이준석- 안철수 최고위원 추천 놓고 충돌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이준석 대표와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몫의 최고위원 추천 문제를 놓고 연일 충돌하고 있다.

 

지난 4월 합당 당시 국민의당은 최고위원 2명을 추천하기로 했으나 안철수 의원은 국민의당 사람이 아닌 국민의힘 친윤계로 분류되는 정점식 의원을 추천했다.

 

안 의원이 당내 입지를 넓히려는 거란 해석이 나왔고 이준석 대표는 거부했다.

 

안철수/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17일 SBS 출연해 "서로가 추천한 사람을 존중한다는 거죠. 당원들과 당협위원장들과 국민 앞에서 한 약속입니다." 라고 말했고 이준석/국민의힘 대표/지난 17일 YTN라디오에서 "합당 과정에서 저희가 했던 취지와 다른 인사가 오니까 그 부분은 의아하다, 이렇게 한 얘기입니다."라고 밝혔다.

 

이번엔 안철수 의원이 당시 실무 합의 내용까지 꺼내들어 국민의당 추천 2명을 최고위원으로 임명한다는 내용만 있을뿐, 명단을 심사한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다며 약속을 지키지 않아 깊은 유감이라며 김윤, 정점식 두 명에 대한 추천 철회 입장이 없음도 분명히 했다.

 

이준석 대표는 즉각 반박했다. 명단을 심사할 수 있다는 건 협상 내내 명확하게 전달했다며 국민의당 인사가 아닌 추천은 합당 취지에도 맞지 않는다고 되받았다. 추천 절차도 문제삼아 합당 절차 마무리 전인 지난달 2일 이전 공식 회의를 통한 것이 아니라면 사적인 추천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이런 가운데 해외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이양희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은 "윤리위 활동이 심각한 지장을 받고 있다"며 사실상 이 대표를 향한 경고 메시지를 내놨다. 또 "윤리위 개최는 당헌·당규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고 못 박았는데, 이 대표 징계 논의가 속도를 낼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On Air
시사 TV 코리아

서울 / 인천·경기 / 강원 / 충남 / 충북 /
전남 / 전북 / 영남(본부) / 제주
뉴스HOT

TV 특집 프로그램

기획기사

정읍 무성서원, 세계유산 됐다!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에 자리한 무성서원(사적 제166호)은 우선 우아한 건축미가 인상적이다. 군더더기 하나 ..